'엄마 사랑해' 외친 K팝 가수, 골든글로브 울렸다!
올해 제83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애니메이션 작품상과 주제가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K팝 아이돌 콘셉트와 한국의 문화 요소를 서사 전면에 내세운 '케데헌'의 이번 성과는, K-컬처가 전 세계 대중문화의 중심에서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음을 명확히 보여준다. 다가오는 3월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의 수상 가능성까지 점쳐지며, 전 세계의 관심이 '케데헌'에 쏠리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베벌리힐튼호텔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케데헌'은 애니메이션 작품상, 주제가상, 시네마틱·박스오피스 성취상 등 3개 부문 후보에 올라 이 중 2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매기 강 감독은 수상 소감에서 "한국 문화에 깊이 뿌리내린 이 영화가 전 세계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믿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강하고 대담하면서도 때로는 엉뚱하고 인간적인 여성 캐릭터를 그리고 싶었다고 밝혔다. '케데헌'의 타이틀곡 '골든'을 직접 부른 가수 이재는 주제가상 수상 후 "꿈을 이루지 못했던 시간을 헤쳐 나가기 위해 노래와 음악에 더 의지했다"며 감격의 눈물을 흘렸고, 한국어로 "사랑해, 엄마"를 외쳐 큰 환호를 받았다.

이날 시상식의 최다 수상작은 4관왕에 오른 '원 배틀 애프터 어나더'였다. 폴 토머스 앤더슨 감독이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을 휩쓸었으며, 테야나 테일러는 여우조연상을 수상하며 "갈색 피부를 가진 나의 자매들과 어린 소녀들에게 나의 수상이 가장 중요한 메시지"라고 강조해 깊은 인상을 남겼다. 비영어권 영화상은 브라질 영화 '시크릿 에이전트'에 돌아갔고,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와 주연 배우 이병헌은 아쉽게 수상에는 불발됐다.

드라마 시리즈 부문에서는 넷플릭스 '소년의 시간'이 두각을 나타냈다. TV 미니시리즈상을 비롯해 주연 오언 쿠퍼가 남우조연상, 스티븐 그레이엄이 남우주연상, 에린 도허티가 여우조연상을 모두 석권하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시상식은 영화 산업에 대한 풍자와 자조, 그리고 극장 산업의 위기에 대한 진솔한 대화로 가득했다. 사회를 맡은 스탠드업 코미디언 니키 글레이저는 워너브러더스 매각, 리어나도 디캐프리오의 연애사, 조지 클루니 등을 소재로 뼈 있는 농담을 던져 폭소를 자아냈다. 영화 '센티멘탈 밸류'로 남우조연상을 받은 스텔란 스카르스고르드는 "영화관은 멸종 위기에 처했다"며 "불이 꺼지고 다른 사람과 심장박동을 공유하며 영화를 보는 경험은 마법과 같다"고 역설해 기립박수를 받았다.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먹자마자 묵은변 콸콸! -7kg 똥뱃살 쫙빠져!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