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티·로리와 재즈 공연을, 아이와 가면 좋은 호텔은?
설 연휴를 앞둔 호텔가가 단순한 숙박 상품 판매를 넘어 독자적인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경험 경쟁'의 격전지로 변모하고 있다. 과거 명절 패키지가 휴식에 초점을 맞췄다면, 이제는 호텔의 정체성을 담은 공연, 미식, 체험 프로그램을 전면에 내세우며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공략하는 추세다.이러한 변화의 정점에는 서울신라호텔이 있다. 호텔은 대연회장을 공연장으로 탈바꿈시켜 뮤지컬 갈라 디너쇼를 선보인다. 유명 뮤지컬 넘버와 OST로 구성된 무대와 함께 라이브 스테이션에서 즉석으로 제공되는 코스 요리, 와인 페어링을 결합해 단순한 식사를 넘어선 하나의 완성된 문화 경험을 제공한다.

가족 단위 고객을 위한 콘텐츠 경쟁도 치열하다. 롯데호텔월드는 롯데월드의 인기 캐릭터 '로티'와 '로리'를 호텔 로비로 불러들여 스윙 재즈 공연을 펼친다. 투숙객 전용 키즈 라운지에서는 전문 공연팀이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쇼를 진행하고, 뷔페 레스토랑에서는 캐릭터와 함께하는 포토타임을 마련하는 등 호텔 전체를 하나의 테마파크처럼 구성했다.
웰니스와 미식을 결합한 프리미엄 휴식도 주요 흐름이다. 웨스틴서울파르나스는 명절 음식의 정서에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했다. 고급 보양식인 고법불도장과 혈당 관리에 도움을 주는 음료를 제공하는 등, 지친 몸과 마음의 균형을 되찾는 '회복'의 과정에 집중한 미식 경험을 설계했다.

내외국인 관광객을 겨냥한 전통문화 체험도 새로운 전략으로 떠올랐다. 인천 인스파이어 리조트는 한복 체험, 세배 배우기, 캘리그래피 등 다채로운 K-콘텐츠를 마련했다. 식음료 부문에서도 전통 떡만둣국과 함께 홍콩의 신년 음식인 '푼초이'를 출시하며 글로벌 리조트로서의 특색을 살렸다.
이처럼 오늘날 호텔의 설 패키지는 단순한 상품이 아닌, 호텔이 가진 고유의 서사와 역량을 집약한 '기획작품'에 가까워지고 있다. 고객의 세분된 취향을 만족시킬 독창적인 콘텐츠를 제시하는 능력이 연휴 기간 예약률을 좌우하는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 잡았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서울 동작구" 집값 상승률 1위…이유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